경기도교육연구원-경기도교육청-서울시교육청 공동 심포지엄 7,14일 개최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오는 7일 오후 3시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문재인 정부 3년의 교육개혁 성과와 남은 2년의 과제’를 짚어보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교육체제 전환의 길, 어떻게 열어갈 것인가?: 문재인 정부 3년의 성과와 남은 2년의 과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경기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한다. 

기조발제를 맡은 중앙대 김누리 교수는 문재인 정부 교육개혁이 촛불시민의 요구에 부응한 것이었는지를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문재인 정부가 남은 2년 동안 견지해야 할 교육개혁의 철학을 제안한다. 

동국대 조상식 교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승보 박사, 위례한빛고 전대원 교사,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원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에서는 고교체제 및 대입제도 개편과 진로직업교육을 주제로 문재인 정부 3년의 성과와 남은 2년의 과제를 점검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교육적 고민을 확산하기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14일에는 같은 주제 하에서 ‘교육자치와 학교자치, 혁신·미래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중심으로 2차 심포지엄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