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이제는 영어를 모르고 살면 불편한 시대가 되었다. 한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여행에서의 모습이 언어 구사력으로 인해 평가되는 시대를 살고 있다. 이처럼 영어에 대한 중요성은 이 전에도 강조되어 왔지만,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토익(TOEIC), 토플(TOEFL)과 같은 어학시험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남녀노소 구분하지 않고 늘고 있다.

기초영어 전문학원이자, 안양지역 토익전문학원인 (전)이가은토익어학원은 지난 1월 범계역 로데오거리 (현)에이스랭귀지어학원으로 확장·이전해, 도레미 기초문법, 패턴 말하기 등 기초영어회화 수업부터 원어민회화 수업까지 특성 있는 수업을 개설해 관심을 받고 있다.

단순히 오래된 학습자료 또는 효과 없는 교재를 사용하여 틀에 박힌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말하기를 위한 기초 영어문법을 시작으로 원어민의 스피킹 패턴과 영어를 자연스러우면서도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는 수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취업/유학 등 커리어를 위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여행영어 등을 배우고 싶은 사람, 주부 영어, 비지니스 영어 등 면접을 위한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

에이스랭귀지어학원 이가은 원장은 “성인이 되어 영어공부를 다시 하고자 기초부터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기초가 아닌 수업이 많다. 분명히 영어회화를 공부했는데도 또 기초문법을 배우러 다른 학원에 반복하여 가는 일이 흔히 일어난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인이 되어 처음 영어 공부를 할 때 겪는 어려움을 '도레미 기초문법'과, '패턴 말하기' 수업으로 풀어보고자 한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 과정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패턴 수업을 수강한 한 수강생은 “재미있는 영어를 배우고 싶어 패턴 말하기 수업을 수강했다. 일상회화를 회화에 필수로 나오는 패턴들로 다양하게 응용해보고 실생활에 적용 시켜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가은 원장과 강사진들은 언어학 전공, 대형 학원에서 오랜 경력을 살려 수업에 대한 연구와 피드백과 함께 향상된 퀄리티의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1단계 <도레미 기초문법>-2단계 <패턴 말하기>-3단계 <한인 회화>, <원어민 회화>의 단계별 맞춤형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가은 원장은 “영어의 왕초보부터 영포자(영어포기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주제의 자유로운 영어구사, 그리고 이것이 가능하도록 영어회화 패턴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며 영어활용 역량을 키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