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오픽(OPIc)은 삼성, CJ, 아모레퍼시픽,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신한은행 등 국내 1700여개 기업이 신입/인턴채용 및 임직원 인사고과에 활용하는 외국어 말하기 평가다.

미국 ACTFL(American Council on the Teaching of Foreign Languages) 기관에서 출제되는 오픽은 대표적인 공신력 있는 영어 말하기 평가 시험으로 꼽힌다. 실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영어를 구사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업무 수행 시 실무 적용에 있어서 필수적인 시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오픽을 국내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은 오픽드림 대학생 정기평가를 통해 누구나 15% 할인된 가격에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주목 받는다.

오픽드림 대학생 정기평가는 전국 대학교 및 전문대 재(휴)학생에 한해 단 한번 외국어 말하기 평가 오픽을 약 15% 할인된 금액으로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다.

일반정기평가와 동일한 공신력을 지니며, 생애 1회에 한해서 응시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픽드림 대학생 정기평가의 응시자격은 전국 대학교 및 전문대 재(휴)학생으로, 응시하는 평가일 당일 또는 이전 졸업한 경우 응시가 불가능하다. 대학원생 역시 응시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오픽드림 대학생 정기평가 접수사이트에 접속 후 희망하는 일정/장소 선택 후 평가 접수하면 된다. 이후 정해진 일정에 맞춰 규정신분증과 재학증명서를 지참한 후 평가를 진행하면 된다.

재학증명서류 기준은 시험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행된 원본서류(국문으로 작성된 재학증명서 서류에 한함)다. 또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증명서, 복학증명서로 출력 인쇄된 실물 서류(원본)만 가능하고, 모바일/웹 화면 및 캡쳐본은 불가능하다.

오픽드림 대학생 정기평가의 성적은 시험일로부터 7일 후에 확인할 수 있으며, 조기발표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