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2020년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일정이 모두 확정된 가운데, 네이버 카페 공인모가 9급공무원 무료인강을 전개해 화제다.

2020년 9급공무원 시험일정은 서울시 1‧2회 공채를 포함한 전체 지방직이 6/13에 치러지며, 소방공무원은 6/20,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은 7/11로 확정되었다. 이례적으로 국가직과 소방공무원 시험이 다른 날짜로 정해졌으며, 서울시 공무원 1회 공채를 제외한 지방직 시험은 변경사항이 없다. 올 상반기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일정은 5/30로 정해졌다.

9급공무원 무료인강은 노량진 1타 강사로 불리는 실력파 교수진들이 이끌고 있으며, 강의 내용은 현재 9급공무원 학원에서 진행 중인 수업이다. 또한 공인모 교수진은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교재를 집필하여 수험생들에게 저자 직강을 선보이고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 주는 등 수험생들의 9급공무원 합격률 상승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간 커리큘럼별 정규 과정 뿐 아니라 9급공무원 시험과목별 다양한 특강들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수험생들은 이를 통해 9급공무원 시험을 난이도별로 빈틈없이 준비할 수 있다.

현재 공인모는 9급공무원 Half 모의고사와 종합모의고사를 풀어볼 수 있도록 시험지를 판매 중에 있으며, 이 외 9급공무원 경쟁률, 연봉, 기출문제, 합격선 등 독학을 하는 이들을 위한 수험 정보들을 게재해 놓았다. 또한 지난달부터 국가직으로 전환된 소방공무원과 9급 사회복지직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순경시험 등 다양한 9급공무원 종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공인모는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외 9급 군무원, 부사관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 과목별 인강 역시 무료로 제공 중이다. 순경 시험일정, 커트라인, 합격수기와 같은 수험 정보 및 자료들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인모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