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의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일반적인 미용대학교, 뷰티과대학이 학생의 인성, 적성과 소질을 뒤로하고 대부분 학교 성적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지만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이와 다르게 성적, 출결을 미반영하며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뷰티학과 입학전형은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과 인성 등을 두루 평가하여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 수험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미용실기전형을 폐지하고 비실기전형을 전폭적으로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은 재능 있는 학생들도 부담 없이 뷰티학과에 노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놓고 있다. 

한뷰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로, 뷰티과대학과 동일한 학위가 나오는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한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해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졸업 시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뷰티과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해서 한뷰전 뷰티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또 취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습 70% 이상 교육과 현장실습,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등 뷰티 전문가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뷰티예술분야는 학교 성적으로 일렬로 줄을 세워서는 미용분야를 잘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다. 성적 대신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 면접으로 지원자의 배우려는 열정과 성장가능성을 파악해 엄격하게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과목 보다 더 많은 실무 실습 수강을 통해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것이다”며 “메이크업학과 및 다양한 전공의 뷰티학과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실전처럼 해볼 수 있는 실습의 빈도를 높여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 최대 규모라고 불리는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뷰티살롱실습실과 국내 최대규모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하여 뷰티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졌다.

취업도 한뷰전 뷰티학과의 강점이다. 한뷰전은 국내 및 해외 약 300여 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 협력해 뷰티과 재학생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우수자의 경우 일반로드샵, 브랜드샵, 호텔뷰티 취업을 연계해 주고 있어 졸업 전 해당 산학협력 기관으로 조기취업도 가능하다. 

2021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에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