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은 모든 직에서 즉각 사퇴하라!

(사진=kbs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대학교수협의회(한교협, Korean Association of University Professors, KAUP)가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또 한국과 일본은 올바른 역사교육을 통해 위안부 문제실상과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교협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연(정의기억연대) 관계자는 국민 앞에 사죄하고 모든 관련 의혹해결에 적극 앞장서야 한다”며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연(정대협) 관계자,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의 사실왜곡이나 진상은폐가 계속된다면 모든 국민과 시민단체와 더불어 대대적인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용수 할머니는 2번에 걸친 기자회견에서 “정대협이 위안부 피해자를 30년 이용했다고 폭로했다”며 “그동안 엄청난 고통과 희생을 당한 위안부 할머니들을 더 이상 특정목적을 갖고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할머니의 제안대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주인이란 생각으로 제대로 된 올바른 역사교육을 통해 한국과 일본은 위안부 문제실상과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윤미향 당선인을 옹호하거나 사실은폐에 나서지 말고, 진상조사위원회 설치를 통해 모든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윤미향 당선인은 즉각 모든 직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만약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모든 의혹을 은폐하려든다면 한국대학교수협의회는 국민을 비롯해 시민사회단체와 더불어 강력한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