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리서치 전문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남녀의 약 62.6%는 “한국 사회에서는 영어를 잘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10명 중 7명이 ‘영어학습’의 필요성을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영어를 잘하면 여러 가지 기회가 많아서”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무려 46.7%의 응답자가 ‘개인의 경쟁력’을 위해 영어학습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직장인, 성인이 되어서도 경력관리를 위해 꾸준하게 영어공부에 매진하는 이들이 적지 않지만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영어회화 인강, 화상영어 중 대다수는 기초영어나 생활영어 수준에 머무는 깊이가 부족한 학습으로 수강생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TED 강연자 출신 코치와 1대1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영어학습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직장인 영어회화 공부를 계획 중인 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화려한 경력을 보유한 코치진 구성으로 성인 일대일 영어회화 학습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단리앤컴퍼니’는 국내 비지니스 영어회화 전문 교육기관 중 글로벌 500대 기업 실무자 출신 강사들을 가장 많이 보유한 기관이다. 실제 단리앤컴퍼니를 통해 매칭되는 대부분의 강사진은 Fortune Global 500에 선정된 대기업에서 관리자 이상의 시니어급 인재로 활약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미국의 저명한 강연회인 TED 무대에 강연자로 올랐던 경험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전문가들이다.

글로벌 기업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 코치진을 앞세워 성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원어민 화상영어 과외 서비스를 제공 중인 단리앤컴퍼니는 강사진뿐만 아니라 학습 과정에서도 기존의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와는 확연하게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단연 돋보이는 점은 정형화 된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단리앤컴퍼니는 일대일 영어회화 과외 형식의 학습이라는 점에 걸맞게 모든 수강생을 대상으로 무료진단서비스인 ‘프리인터뷰’를 제공해 성향과 장단점, 목표 등을 심층 분석하고 있다. 이후 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학습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높은 학업성취도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단리앤컴퍼니 측의 설명이다.

단리앤컴퍼니가 기존의 학원교육, 인터넷 강의 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초급/중급/고급 형식의 레벨링 구분을 타파하고 ‘퍼스널 커리큘럼 커스터마이징’이라는 번거로운 과정을 선택한 배경에는 대표강사 이동훈(Don Lee) 코치의 철학이 있었다. “초중고 등의 레벨구분은 가르치는 입장의 편의를 위한 것이지 배우는 사람을 위하는 방식이 아니다. 개별고객의 니즈와 레벨을 개별고객의 수만큼이나 다양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각기 다른 학습 방법이 필요하다”며 자신의 철학을 밝힌 이동훈 코치는 오랜 시간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방법을 고민한 끝에 지금의 ‘퍼스널 커리큘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고안하게 되었다.

또 학습자와 1대1로 매칭되는 대부분의 코치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한 경험과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적 감각을 갖추고 있어 학습자의 잠재적 비즈니스 역량까지 함께 코칭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이곳만의 차별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실제 단리앤컴퍼니의 교육과정은 단순 회화뿐만 아니라 리더십, 기업가정신, 전략적 사고방식 등 커리어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을 함께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국적 코치들을 통해 글로벌 대기업의 기업문화를 간접 경험하는 기회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덕분에 단리앤컴퍼니의 교육 프로그램은 일부 경험자들 사이에서 ‘연봉 높여주는 영어교육’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한편 최근 단리앤컴퍼니를 이용한 적이 있다는 모 의약품회사 총괄매니저 A씨는 “처음 시작은 단순히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었지만 어느새 단리앤컴퍼니로부터 많은 영감을 얻게 되었다”면서 “전문가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단리앤컴퍼니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아울러 올바른 영어회화 공부법을 고민하는 많은 회사원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