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오는 25일 개강한다.

미용업에 취업과 창업할 수 있는 미용사 면허는 전문대학 또는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하는 학교에서 미용에 관한 학과를 졸업하면 취득할 수 있다.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은 물론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한 미용학 학사, 미용학 전문학사 이수 시에도 동일하게 취득 가능하다.

미용학 학사와 전문학사는 일반 미용대학교 졸업 외에 사이버대학교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미용대학교와 사이버대학교의 경우 매년 3월에만 입학할 수 있지만,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대부분 매월 개강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에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미용학위 과정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과 함께 리포트, 쪽지시험, 토론, 중간/기말고사 등으로 진행되며 별도 자격시험은 없다.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다.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도 따로 없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대학교에서 미용학을 전공하거나 학원 등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도 대부분 원하는 종목의 아카데미를 다시 수강하거나 취업해서 경력을 쌓는 것이 대부분”이라며 “본원의 해당 과정은 학위 취득과 실무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어 취, 창업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수강료도 저렴하다. 대략 미용대학교 1학기 등록금 정도로 학위 취득을 위한 모든 교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여기에 재료비나 시험 응시료, 교재비도 따로 없다. 추천 장학 행사도 진행한다. 추천으로 새 학습자가 미용학위 과정을 등록할 경우 1인 당 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그룹 계열사로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등 모든 수업은 25일 동시 개강하며,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