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주민의견수렴 예산토론방이 운영된다.

예산토론방 추진절차 (자료=서울시교육청)
예산토론방 추진절차 (자료=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오늘(8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예산편성 전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예산토론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교육청은 서울교육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예산토론방을 운영해오고 있다. 예산토론에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은 누구나 서울시교육청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budget.sen.go.kr-참여마당-예산토론방)에서 예산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번 예산토론방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온라인 학습 및 원격수업 지원 방안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의 비대면 방식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방안 제고를 위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운영 방안 ▲2015년부터 시작된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점검 및 개선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운영방안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예산토론방을 통해 수렴된 서울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2021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라며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서울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