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2020년도 제 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가 지난 5월 23일 실시되었고 합격자 발표일은 6월 16일 10시이다.

검정고시에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단, 결시과목이 없을 시)을 취득하면 합격처리가 되는데 그 중에서 고졸 검정고시는 입시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합격자 발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와 함께 검정고시학원의 명가로 알려진 인천한양학원에서는 검정고시 합격자를 위한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만학도를 위한 입시설명회도 따로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졸검정고시 합격자들의 대학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검정고시 성적으로 여러 대학교 수시모집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은 특히나 전략이 중요한데 검정고시학원 한양학원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어 이는 학생들의 입시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고등학교 졸업의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수시 뿐만 아니라 정시도 준비가 가능하다. 한양학원은 이러한 검정고시 합격생들의 대학진학을 위해 21학년도 대비 수능 최저반을 운영 중이고 다음 해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22학년도 대비 기초수능반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한양학원은 8월에 시행될 제2회 검정고시를 위한 8월 대비 고득점반도 운영 중이다. 

입시설명회는 미리 예약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한양학원 홈페이지 내 입시설명회 예약 신청하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