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은 갈수록 치솟는 추세다. 비단 공무원뿐만 아니라, 임용고시나 LEET, MEET, PEET 등 전문대학원 입학시험, CPA 등 전문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고3 학생과 재수생, N수생들도 전문 자격증 시험에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은 공부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중시한다. 

전문 자격증이나 수능 등 오랜기간동안 학습을 이어나가야 하는 경우 개인 의지만으로는 공부에 몰두하기가 쉽지 않다. 친구들과의 이런저런 약속이나 스마트폰, 인터넷과 같은 유혹을 수험기간 내내 뿌리치는 것은 어지간한 의지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게다가 한 번 의지가 흔들리기 시작하면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고, 결국 중도에 포기하거나 수험 생활이 길어지게 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 

이런 악순환을 피하고 단기간에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보다 생활의 단순화다. 모든 에너지를 오로지 시험에만 집중하는 것. 본인의 의지가 약하다면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팔음산고시원은 단기간 합격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산속 고시원이다. 조용한 산속에서 오로지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는 곳으로, 하루 만 오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숙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형 독서실까지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수험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팔음산고시원에서 학습을 했던 2020년 중등임용고시 합격자 김O지(부산)씨는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면학 분위기와 맑은 공기, 저렴한 생활비,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와 체력 단련할 수 있는 주변 환경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성공적인 수험생활을 보낼 수 있었다”고 후기를 밝혔다.  

한편 코로나 사태로 인해 힘든 수험생들의 사정을 고려하여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월 입실료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팔음산고시원 관계자는 “저희 고시원은 대도시에 비해 사람 간 접촉이나 교류가 현저히 적어 수험기간 안전하게 지내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외부인 대상 발열 체크 및 손소독도 철저히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