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0개국 대사관·전국 시도교육청 및 도서관·서울 모든학교 배포

서울시교육청이 23일 발간한 공간디자인 혁신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 표지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23일 발간한 공간디자인 혁신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 표지 (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교육공간디자인 혁신 백서가 발간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한 136개교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성과에 대한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를 23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학교, 고운 꿈을 담다’ 백서는 ▲사용자 참여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교육공간을 탈피하고 학생들의 생활공간을 창의적·감성적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학교공간 재구조화’ ▲학생들의 꿈·개성·감성을 학교공간의 색채로 담아 기존의 다소 차갑고 단조로운 이미지의 학교를 재해석하는 ‘고운색 입히기’ 등 시 교육청에서 추진한 136개 학교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및 우수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금년에 발간하는 백서는 30개국 대사관, 전국 시·도교육청 및 도서관, 서울 관내 일선 학교에 보내 서울의 교육공간 혁신사업을 알리고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한글판뿐만 아니라 영문판과 함께 E-BOOK으로도 발간하고 있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교육공간 디자인 혁신의 성과를 정리한 백서가 이 사업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노력과 성취가 서울을 넘어서 전국으로 세계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어 서울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쉽게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