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육학술정보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15일 자매결연 시장인 대구 동구 방촌시장을 방문, 초복맞이 농산물을 구매했다.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KERIS는 대구 동구 방촌시장 상인회에 손소독제 등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시장의 애로사항과 협력방안을 함께 논의하였으며, 시장 내 점포를 방문해 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초복맞이 농산물을 구매했다.  

이번 전통시장 방문은 KERIS의 사회적 가치 활동인‘비타민-K(VITA, 사회적가치(Value)와 혁신(Innovation)을 생각(Think)하고 실천(Act)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상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밖에도 KERIS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및 각종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음성변환 논문 서비스 및 장애인도서관 도서대출 등 정보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향후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만들고 신기술 공유 등 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소상공인의 영업난 해소를 위한 제품 구매 등 지원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 자영업자들이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위기를 극복하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