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능만점자 송영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초빙

[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고 3학년 1학기 기말고사에 즈음하여 다수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육체적, 정신적 피로함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다. 기말고사의 끝은 수시 원서접수 시기가 다가왔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맘때면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대입의 부담과 무게를 실감하게 되고, 불안감을 느끼게 마련이다. 육체적 피로야 보약이라도 한 첩 달여먹으면 나아질 것 같지만, 불안감에서 비롯된 정신적 피로함은 어떻게 다뤄야 할지 감도 잡히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다.

분당 정자동 소재 에픽아카데미에서는 이런 힘든 시기에 처해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7월 30일 목요일 ‘2020 수능 만점자 송영준 군’과 하트시그널 출연 등으로 유명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씨의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이에 송영준 군은 곧 새롭게 출간되는 자신의 책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메이븐)”의 내용을 중심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공부방법에 대한 다양한 조언들을 해 줄 예정이며 강연 참석자들에게는 저자 본인의 친필 사인이 담긴 책을 증정한다. 이에 에픽 공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송영준 군과 연을 맺은 에픽 아카데미 권재현 강사는 “영준이의 강연은 노력의 진정한 가치를 확인하고 학습동기를 얻어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의학과 양재웅 전문의의 강연에서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과정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이 전달될 예정이다. 

정대권 원장은 “학생 입장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3학년 1학기의 내신을 마무리 짓는 기말고사까지 치렀으니 모든 것이 다 끝난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다. 반년 정도 달려왔으니 잠시 쉬는 것은 좋지만 휴식에 취해서는 안된다. 아직 대입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입시학원을 운영하면서, 학습능력을 잘 갖추고도 멘탈관리에 실패해서 입시를 그르치는 사례를 많이 보아왔다.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힘든 마음을 다독일 수 있었으면 한다.”고 특별강연 개최의 이유를 말했다.

한편, 분당 에픽아카데미는 수시종합 전문학원으로 대입논술(인문/수리)과 입시 컨설팅, 자소서와 면접 수업, 생기부를 연계한 인문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논술, 학종, 특기자, 교과 등의 수시전형을 통해 분당지역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