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플스)
(사진=리플스)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리플스(Refulls)는 국내산 캐비어와 인삼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 ‘캐비어 나이트 리뉴얼 세럼(caviar night renewal serum ·20㎖)’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캐비어는 철갑상어의 알을 소금에 절인 고급 식재료로, 인간의 피부 세포 구조와 비슷하고, 셀레늄과 팔미트산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어 러시아에서는 일찍이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캐비어의 아르기닌 성분은 혈류를 증가시켜 ‘젊음의 명약’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번 리플스의 캐비어 세럼에는 함양군 철갑상어 영어조합과 리플스는 협약을 맺어 연구를 진행했다. 함양군 지리산에서 8년 이상 자란 철갑상어에서 채취한 캐비어를 사용했으며, 철갑상어를 통해 생산한 캐비어에 호호바오일을 첨가해 고속교반기로 여과하는 방식으로 기능성 물질을 추출했다.

캐비어 나이트 리뉴얼 세럼은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에센스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펴발라주면 된다. 또한 주사기 형태의 진공타입 패키지로 고농축 에센스를 한방울도 남기지 않고 끝까지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고기능성 세럼의 뛰어난 흡수력으로 유효 성분이 잔여물 없이 피부에 흡수되어 `명품 세럼`, `캐비어 세럼`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주는 캐비어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플스 관계자는 “다시 채운다 뜻하는 리플스(Refulls)라는 브랜드로 화려한 여성 피부를 위한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하며 케비어 나이트 리뉴얼 세럼을 론칭했다”며, “균일하지 못한 피부톤이 걱정이신 분,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 잔주름이 고민이신 분, 체계적인 피부 영양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이 특히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플스에서는 캐비어추출물, 미강발효물, 인삼추출물이 함유된 여성청결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