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인 직업 체험 (사진제공=천안미용학원 크리스챤쇼보)
미용인 직업 체험 (사진제공=천안미용학원 크리스챤쇼보)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미래의 직업이나 기술을 미리 체험하며 자신만의 진로 탐색 기회를 찾는 학생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뷰티 분야에 관심을 두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천안 미용학원 크리스챤쇼보에서 미용직업 진로체험 특강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천안 신부동에 위치한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은 청소년 대상 자체 진로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8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천안 쌍용동에 위치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헤어디자이너 및 네일아티스트 진로 체험을 천안인근의 중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천안여상 진로체험을 위해 헤어, 네일 전임강사와 함께 수업을 듣고 있거나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기존수강생들은 “본인의 기술을 뽐내는 현장실습에 대한 만족도가 컸으며 중학생들은 실제적인 직업 체험 및 본인의 헤어와 네일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컸다”고 밝혔다.

네일아티스트란 손톱, 발톱을 깨끗이 정리하고 모양이나 그림을 그려 넣어 예술적인 감각을 표현하는 직업으로 칼라 원톤, 스펀지를 이용한 그라데이션, 도트봉을 이용한 아트와 칼라를 이용한 마블 및 실제 살롱에서 쓰이는 다양한 실무아트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헤어디자이너 직업체험에서는 고데기를 사용한 웨이브연출, 퍼머넌트웨이브, 드라이, 커트 등을 실습하며 헤어디자이너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았다.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은 ▲메이크업 (메이크업 국가 자격증, 분장, 일러스트, 에어브러쉬) ▲헤어 (헤어 미용사 자격증, 이용사 자격증, 붙임머리, 업스타일, 헤어실무, 두피자격증) ▲네일아트(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네일아트 실무, 드릴 과정, 네일 수채화, 내성발톱) ▲에스테틱(피부미용 국가 자격증, 왁싱) ▲스페셜 학과(반영구,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등)을 운영 중이다.

특강 및 각종 비용, 수강료 이벤트 등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