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생명공학 분야 인재 양성' MOU
인천재능대-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생명공학 분야 인재 양성' MOU
  • 지성배 기자
  • 승인 2020.08.1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재능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왼쪽)과 인천재능대 권대봉 총장(사진=인천재능대)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가 13일 벨기에 겐트시에 본부를 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생명공학 분야의 학술적‧기술적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대학은 업무협약에 따라 ▲AI, BIO분야의 교육 ▲식품, 화장품 분야의 특허 판매 및 사업화 △과학 관련 정보의 공유 및 자문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협약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AI, Bio 등 과학 분야의 인재 양성과 연구협력을 통해 학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두 대학은 향후 공동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 및 화장품의 특허판매와 사업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과학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력과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이론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은 “겐트대학교는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과정에 특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인천재능대학교의 관련 학과들과 교육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해 양 대학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지성배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