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국내 최초의 국립 근현대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광복 75주년을 기념해 윤봉길 의사를 테마로 한 특별 영상을 선보였다.

15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윤봉길 의사의 멈춰진 시간, 지금 이곳에서 다시 흘러갑니다’를 주제로, 독립영웅 윤봉길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광복절을 맞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돌아온 우리의 독립영웅을 위하여’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윤봉길 의사가 일제강점기 암울했던 과거에서 타임트래블 하여, 2020년 현재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감정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과 2018년, 2회 연속으로 세계합창대회 2관왕 및 그랑프리를 수상한 국내 최초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예술감독 오장석)’가 노래한 가수 이적 ‘당연한 것들’이 배경음악으로 삽입되어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이번 영상에는 당연하다고 느껴왔던 모든 것들의 이유를 윤봉길 의사를 통해 다시금 상기시키며, 지금의 우리가 있기까지 윤봉길 의사를 비롯한 수많은 독립영웅들의 희생과 나라를 위한 헌신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냈다.

이어 영상 속 윤봉길 의사의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는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우리에게 자긍심과 희망을 선사하며 먹먹한 울림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주진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은 “당신이 꿈꾸었던 나라, 우리들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