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학생 작품 강릉아트센터 및 온라인에서 전시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강릉아트센터에서 제44회 사제동행 교원미술교육연구발표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도내 교원들의 창작활동 의욕을 높이고, 미술교과 및 융합예술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진행되며,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 공예, 서예, 융합 부문 65여점 및 학생들이 미술교과 시간에 만들어낸 개인작품, 협업작품 등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교원작품 전시 외에 미술교과수업 학생작품 전시가 확대되고, 융합예술 분야가 추가되었으며, 오프라인 전시와 함께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강원중등미술교육연구회 카페에서 온라인 전시도 개최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사제동행 교원미술교육연구발표전’ 뿐만 아니라 올해 ‘학교안 작은미술관 드림 사업’,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모두가 함께 그리는 그림 사업’ 등을 통해 미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미술창작활동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교원과 학생들이 그 동안 노력의 결실을 보여주는 장”이라며, “<사제동행 교원미술교육연구발표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