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방공무원학원)
(사진=대방공무원학원)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기술직공무원은 행정직에 비해 특화된 업무를 이행하는 공무원이다. 의료기술직, 보건직, 보건진료직, 간호직, 식품위생직, 산림자원직, 환경직, 건축직, 농업직, 전산직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타 직렬보다 채용 인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서 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공무원 시험 준비에 있어서 탄탄한 기본기가 갖춰져야 하는 것은 필수다. 그만큼 초반에 제대로 된 입문 강의를 듣고 정리를 해야 이후 시험일까지 패턴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학습해 합격으로 이를 수 있다.

이에 기술직공무원학원 대방고시학원이 2021년 합격을 위한 ‘기본이론 완성반’ 수업을 오는 9월에 본격 개강한다고 밝혔다.

대방고시학원에서는 기초부터 파이널까지 체계적인 총 6단계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에 개강하는 ‘기본이론 완성반’은 2단계인 기본이론 개념정립에 해당하는 것으로 주요 단원을 중심으로 용어 등 기본적인 중요 개념을 정립해 초시생부터 비전공자와 개념이 약한 수강생들에게 적합한 강의다.

개념 정립을 통해 기본으로 출제되는 이론 내용 및 출제유형들을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전 범위 이론을 바탕으로 기출문제와 핵심내용을 정리 및 암기해 이론의 기반을 보다 탄탄하게 다지는 데에 도움이 되는 핵심적인 강의에 해당한다.

모든 강의는 과목별로 각 기술직마다 특화된 전문 교수진이 직접 진행하게 된다.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및 보건행정, 건축계획 및 건축구조, 생물, 간호관리 및 지역사회간호, 식품위생 및 식품화학, 화학, 환경공학, 기초기상학, 재배학 및 식용작물학, 컴퓨터일반 및 정보보호론, 임업경영/조림학 등 교수진이 모두 나눠져 있어 높은 합격률을 견인한다.

대방고시학원 기본이론 완성반 강의는 현재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5과목 선택 시 수강 신청자 전원에게 5과목 2개월 수강료를 절반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대방고시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