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김수영 원장)
(사진=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김수영 원장)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을 맞아 수많은 사람들이 평소 콤플렉스였던 팔뚝, 승모근, 종아리 등 특정 부위를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에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보다도 빠르게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겠다던 불타는 초심이 오랫동안 이어지기란 어려운 게 현실. 다이어트가 지속될수록 기운이 없어져 운동에도 의욕이 없고, 이런 저런 모임에 불려 나가 고칼로리 식품 섭취와 폭식, 음주를 하게 되다 보니 특정 부위 다이어트의 진척 속도는 장마철 달팽이마냥 느리기만 하다.

만약 몸매관리 자체를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팔뚝, 승모근, 종아리 등 특정 부위가 좀처럼 슬림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부위들이 두꺼운 이유가 높은 체지방률이 아니라 과도한 근육 때문일 수 있다. 이 경우 바디보톡스 이후 건강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이어가는 것도 대안으로 제시될 수 있다.

과하게 발달된 근육을 보톡스를 통해 마비, 축소시키는 원리로 특정 부위를 슬림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체형관리 전반에도 일조하는 시술이다. 적용되는 부위에 따라 팔뚝보톡스, 승모근보톡스, 종아리보톡스 등으로 나뉘는데, 절개 과정이 없어 흉터에 대한 우려가 없고 시술 시간이 짧다.

아울러 해당 시술은 여름철 노출 부위를 슬림하게 만들기 원하는 사람들 외에도 체중감량 후 과한 근육이 그대로 남은 경우, 다한증 완화가 필요한 경우, 한쪽 팔·종아리만 굵어 체형교정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유형에 활용될 수 있다.

이 같은 바디보톡스를 계획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위해 성형외과 선정부터 신중을 기해야 한다. 또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본 시술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것은 물론 올바른 다이어트방법까지 제시해줄 수 있는 의료진이 속한 곳인지, 검증된 시술재를 사용하는 곳인지, 시술에 앞서 정밀한 진단을 선행하는 곳인지 이모저모 따져보고 알맞은 성형외과를 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도움말 : 압구정 에프아이성형외과 김수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