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28일부터 초등 3~6학년 2학기 원격수업 콘텐츠 지원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8일부터 초등 3~6학년 2학기 원격수업 콘텐츠 지원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0.08.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나눔플랫폼(http://www.t-tube.net)에 탑재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원하는 초등 3~6학년 2학기 원격수업 콘텐츠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원하는 초등 3~6학년 2학기 원격수업 콘텐츠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시 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완성한 초등학교 3~6학년 2학기 원격수업 콘텐츠를 오는 28일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원격수업 콘텐츠는 4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를 중심으로 8월 말에 교과별 1/2 분량을, 9월에 나머지 단원을 단계적으로 제작돼 ‘수업나눔플랫폼’에 탑재된다.

이번 원격수업 콘텐츠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배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 제공한 교과서 PDF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교사가 학습 내용을 안내하고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해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라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일선 교사들이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해 수업을 진행하고 피드백까지 하는 과정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교사들은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원격수업 콘텐츠를 이용해 수업 준비의 어려움을 덜고, 학생들과의 피드백에 전념해 학생들의 학습결손 최소화 및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