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엘르성형외과 김흥규 원장)
(사진=엘르성형외과 김흥규 원장)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보게 되면 코성형 후 부작용으로 인해서 복원하기 위한 코재수술을 하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외적인 모양에 대한 불만족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인공보형물등의 합병증’으로 인해서 재수술을 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성공적인 코재수술을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가 현명해져야 한다.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각의 방법에 대한 장단점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서 자가진피를 사용한 코성형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피부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표피, 진피, 지방’중에서 진피조직을 엉덩이 사이 안쪽에서 채취하게 된 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양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후 재수술에 사용하는 방법이다.

최근 코성형에서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대두되고 있어 자가진피로 많이 하고 있지만 특히 코재수술에 자가진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가진피를 사용한 재수술은 인공보형물에 비교해 볼 때, 가장 안전하면서 자연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공보형물’을 사용한 코수술은 코 피부조직이 회복된 후 받아야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당장 부작용으로 인해서 고통받는 환자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가진피 코재수술의 경우에는 코수술의 기간을 단축시켜주면서 보형물 부작용을 해결하게 되며 실리콘에 비해 만족도가 높고 내 피부조직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 코재수술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진피는 완전히 자기 코가 되어 자연스럽고 안전하며 특히 보형물로 인한 여러가지 합병증 이후의 코재수술에 가장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성형 방법이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수술자의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성이 있어야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엘르성형외과 김흥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