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별 교재 교수법 및 활용안, 상담기법 등 교육 진행

[에듀인뉴스=신혜정 기자] 교육기업 YBM넷이 운영하는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YBM잉글루가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신규 가맹한 YBM잉글루 캠퍼스 원장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신임 원장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가 전국으로 확대된 가운데, 이번 ‘잉글루 신임 가맹 캠퍼스 원장 교육’은 화상회의플랫폼 ‘ZOOM’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잉글루 커리큘럼과 교재 교수법, 학사 시스템 운영 방법, 홍보 전략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 코로나로 인한 학습 공백과 학습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잉글루 비대면 온라인 개별 코칭 시스템 등 비대면 수업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부터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과정까지 학원에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수업하고 학생별로 수업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YBM잉글루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미리 집에서 학생들이 정해진 분량을 자기주도학습으로 완료하고, 정해진 수업 시간에 선생님과 비대면으로 1:1 온라인 코칭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수도 있고, 잉글루 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학습 할 수도 있다. 학생들은 강사와의 1:1 학습 코칭을 통해 학습 내용을 확인하고 오답을 점검하며 실력은 물론 자기주도 공부 습관을 키울 수 있다.

YBM넷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규 가맹 원장들의 YBM잉글루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수업 관리와 상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며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추어 다양한 온라인 교육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계속해서 본사와 가맹 학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