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사진=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미적인 것인 외면에만 강조되는 시대가 아닌 지금, 미의 기준은 개개인마다 다르고, 외부만 꾸미는 것에 만족하는 여성도 있으며, 안보이는 곳까지 신경을 써 미를 더욱 가꾸는 여성도 있다.

요즘은 많은 여성들이 외적인 것 뿐만 아니라, 내적인 소음순, 피임 등을 위해 고민하고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특히나 질건강은 여성질환, 건강 등과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질염, 방광염, 골방장기탈출증 같은 질환에 대한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의료기술은 수술방법 뿐만 아니라, 시술적인 부분도 갖추고 있어, 선택의 기회가 넓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다면 비비브, 레이저질타이트닝 같은 시술을 택할 수 있다.

비비브의 경우 레이저가 아닌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방법으로, 질수축력을 높여주며 절개가 아닌 수술법이기 때문에 긴 회복기간이 부담스러운 여성이 선택하기 적합한 방법이다. 물론 시술로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고민해야 한다.

성형수술은 질이완에 따라 수술방법에 달라질 수 있어 레이저질성형수술로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예전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시절과는 달리 주의사항이나 부작용, 후유증 등이 거의 없는 편이기 때문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되며, 당일수술, 당일귀가 조치가 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는 편이다.

다만 수술이든 시술이든 사후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치료부위의 관리 등에 대한 부분은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 질이완의 경우 자연적인 노화, 질환,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지만, 만일 질 내,외부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여성전문병원인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세히 진단하여 의료적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한 불편감을 감수할 수 있는 정도라면 수술이나 시술을 반드시 해야하진 않겠지만, 질환적, 심리적 영향을 미칠 정도라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요실금같은 질환증상 완화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신사역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