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사진=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코성형 상담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은 본인이 원하는 코 모양의 사진을 가지고 온다. 하지만 본인의 얼굴 사진을 찍어 원하는 코 모양, 각도와 같은 코로 디자인해 보았을 때 본인의 코가 어느정도 부족한지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부분이 정확하게 인지되지 않으면 코재수술을 해야하는 상황으로 이어지게 된다.

코재수술은 환자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무리하게 높은 보형물을 사용하여 수술을 하면 염증, 구축, 비침 현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는 충분히 높은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부작용의 위험성 때문에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수술을 한 후 아쉬움으로 인해 미용을 목적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무리하지 말고 처음 수술을 할 때의 마음으로 재상담을 통해 모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이나 염증, 구축으로 인한 재수술은 치료와 재수술이 까다로워 질 수 밖에 없다. 이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처음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짚어 충분한 기간과 계획을 세워 개선해 나가야 한다.

재수술을 막으려면 상담시 환자가 선호하는 이상형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한 다음 가능하다면 그 방향으로 코 모양를 구상 후 수술을 하는 것이 재수술을 막을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이다. 그리고 첫번째 성형수술 후 생기는 염증이나 부작용, 구축 현상들이 생기는 것을 간과하지 말고 수술 한 병원에 내원하여 그 부분을 치료해야 재수술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코재수술을 위해 상담을 온다. 아마 코수술의 처음 시작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코 모양만 해결이 된다면 모든 것이 만족할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실제 수술 후에는 미적인 관점을 다시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재수술의 시기가 가장 중요하며 본인이 어떤 모양이 되었으면 좋을지, 어떤 상태이면 좋을지 등에 대한 상담이 면밀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실리콘, 자가진피, 인공진피 등에 보형물을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병원에서 제안하는 안전성을 따라가면 충분히 재수술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코재수술은 후기로만 판단해서는 안되고 성형외과에 내원하여 상담한 후 본인이 걱정하는 부분에 대한 생각을 덜어 내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일 것이다.

도움말 :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