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 브이유의원 양은석 대표원장)
(사진=대전 브이유의원 양은석 대표원장)

사람의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그 누구도 노화를 막을 수는 없다.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섬유인 엘라스틴 합성 능력이 떨어지면서 탄력이 저하되고 자연스레 주름은 생기기 마련이다. 최근 동안 외모가 아름다움의 필수 조건이 되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노화가 이미 진행된 피부 탄력을 되돌리는데 많이 하는 피부과 시술이 실리프팅이다. 의료용 특수 실을 사용하여 얼굴의 피부와 조직을 당겨주는 시술법을 말하고 있으며 사용하는 실의 종류, 시술 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기존의 실리프팅의 경우 실에 달린 돌기가 얼굴 신경을 자극하면서 표정 변화가 어색하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실루엣소프트 리프팅은 돌기의 표면이 부드러워 자연스러운 표정 변화가 가능하며 실 전체가 색소가 함유되지 않은 PLA성분으로 제작되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실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체내에서 녹아 사라지며, 이런 분해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얼굴 주름 리프팅 및 피부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실루엣소프트를 사용하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가 많지만, 같은 재료를 사용해도 의료진의 노하우와 실력을 통해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병원을 선정함에 있어서 의료진이 얼마만큼 환자의 얼굴 근육 및 조직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 봐야 할 것이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대전 브이유의원 양은석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