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조경종 대표원장)
(사진=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조경종 대표원장)

흔히 30~40대쯤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기 쉬운 피부노화는 사실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시작된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노화는 미리 관리하지 않는다면 30~40대에 급격한 노화를 경험할 수밖에 없다.

피부 건강을 미리미리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고기능성 화장품 등을 사용하거나 울쎄라 리프팅과 같은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 들을 통해 탄력과 주름 개선 방안을 찾기도 한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은 근막층까지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 시킨다.

다만, 울쎄라의 경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며 부위에 따라 디자인을 달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개인에 따라 얼굴의 지방 분포, 윤곽, 주름의 깊이, 피부 두께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적용하는 샷 수와 에너지 값도 맞춤 조절해야한다.

만약 환자에 따라 맞춤 계획을 수립하지 않고, 똑같은 샷 수와 에너지값을 조사한다면 시술 결과면에서도 만족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볼패임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도 발생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이 효과적인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하더라도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날 수 있기에 체계적인 시술 플랜과 관리가 동반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란다.

즉, 환자는 울쎄라 시술을 고려 중이라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리프팅 시술이 가능한 병원인지, 피부 진단을 전문적으로 내릴 수 있는 피부과전문의 인지에 대한 확인이 필수적이다.

나이가 들면서 깊어지는 주름과 처지는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의학적인 대안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만큼 저렴한 비용을 내세운 일률적인 리프팅 시술 또한 넘쳐나는 것이 현실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더욱 꼼꼼한 검토를 거쳐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조경종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