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유행이 계속 바뀌는 것처럼 미의 기준도 시대에 따라 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갸름하고 날렵한 브이라인의 얼굴형을 선호하는 것만큼은 결코 변치 않는 미의 기준이다. 아무래도 얼굴이 갸름하면 동안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풍기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턱선이 무너지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지면서 둔탁해 보이는 이미지를 주기 쉽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얼굴 탄력 개선을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쓰는 등 홈케어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홈케어로는 이미 무너진 피부 탄력을 개선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얼굴 실리프팅이 도움될 수 있다.

얼굴 실리프팅은 체내에서 녹는 의료용 실을 통해 처진 부위의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을 말한다. 비교적 얇은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개 및 조직의 손상 등 부담이 적다. 또한, 삽입된 실은 피부 처짐 외에도 주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고 탄력을 증가시켜 더욱 오래 시술 결과가 유지될 수 있다.

이에 볼처짐, 무너진 턱라인 개선, 팔자주름 개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시도해 볼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얼굴 실리프팅은 개개인의 얼굴 구조와 표정 근육까지 고려하는 디테일한 시술이 이뤄져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따라서 얼굴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면서도 다양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좋다. 병원을 선정할 때도 시술에 필요한 전문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도움말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