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노스학원)
(사진=모노스학원)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대치동 수학학원 모노스학원은 2학기를 맞이하여 초등부에서부터 고등부에 이르기까지 ‘소수정예 1:1 맞춤형’ 수학 수업을 개강하여 수강생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윤동원 원장은 “수학 과목은 단순하게 수업을 듣거나 암기를 해서 성적을 올리기가 불가능한 과목이다. 교육과정 자체가 어렵고, 과정과 단원 간의 유기적 연관이 강하기 때문에 학습 결손이 생기면 안정적으로 좋은 성적을 확보하기가 힘들다. 또한, 개념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문제에 적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답을 구하는 연습에도 많은 노력이 투자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학생들이 단순히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 ‘진도를 나갔다’ 혹은 ‘개념을 이해했다’는 착각을 하기 쉽다. 그러나 이러한 공부는 학습 효과가 적다. 따라서 모노스학원에서는 ‘소수정예 1:1 맞춤형’ 원칙을 세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해도와 문제풀이 과정을 직접 지켜보며 지도하기 때문에 빈틈없는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는 모노스학원이 ‘3단계 오답관리’와 ‘반복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이유와도 맞닿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노스학원의 ‘소수정예 1:1 맞춤형’ 수학 수업의 수강생들은 틀린 문제의 경우 해당 문제와 변형 문제, 그리고 심화 문제로 구성된 ‘3단계 오답관리’를 받게 되며, 이미 끝난 진도에 대한 정기적인 복습 테스트와 문제풀이를 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모노스학원 블로그나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