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스 학원 전경
모노스 학원 전경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대치동 수리논술학원 모노스학원은 상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입시 전략으로 수리논술전형 지원 방법을 제시했다.

최용국 부원장은 “내신 경쟁은 무척 치열할 뿐 아니라 매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하며, 이미 지나간 학기의 내신은 확정되었기 때문에 학생부 전형에 지원하기에 불리한 학생들이 많다”며 “이 학생들이 정시 준비에만 몰두한다면 수능 시험 한 번에 모든 것이 결정되기 때문에 정시 전형 역시 능사는 아니다. 따라서 내신이 좋거나 수능에 자신이 있지는 않지만 수학에 특히 자신이 있는 학생이라면 수리논술 전형을 통해 상위권 대학 진학에 도전하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리논술 역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 실력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모노스학원에서는 소수정예 1:1 맞춤형이라는 원칙하에 수리논술반을 운영하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필기를 하고, 조교가 답안 첨삭을 하는 대형 논술학원과는 달리 강사가 직접 학생의 문제풀이 전 과정을 지켜보고 지도하는 방식을 통해 매 회 수업마다 실력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대치동 수리논술학원 모노스학원의 수리논술 과정은 학생의 성적과 학습 습관 등을 고려한 수시지원 전략 상담을 제공하고, 각 학생의 목표와 현재 상태에 맞는 개별 커리큘럼에 맞추어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모노스학원은 작년 대학 입시에서 수시 논술고사 전형을 통해 서강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의 대학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자세한 정보는 모노스학원 블로그나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