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니크성형외과 양해원 원장)
(사진=아이니크성형외과 양해원 원장)

쌍꺼풀수술은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을 갖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수술이다.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이며, 비교적 간단하고 부담이 적은 수술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눈성형을 원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남자눈성형은 눈 크기는 키우면서 쌍꺼풀 라인은 크지 않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지나치게 큰 쌍꺼풀라인은 전체적인 인상을 느끼하게 만들 수 있어 대부분의 경우에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피부의 두께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잘 풀리지 않는 경우에는 비절개로 눈매교정이 가능하다. 남자 비절개 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고 눈 뜨는 근육을 단축하여 눈을 잘 뜨게 하는 방법이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걱정을 덜 수 있고 출혈이 없어 회복 기간도 짧다.

그러나 대부분의 남성들은 대체로 피부가 두껍고 질기다. 이런 피부는 비절개로 수술할 경우 쌍꺼풀이 풀리거나 느슨해질 가능성이 높아 절개 눈매교정을 권한다. 남자 절개 눈매교정은 우선 눈두덩이의 불필요한 조직을 먼저 제거한 후에 이뤄진다. 그래야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라인을 완성할 수 있고 지나치게 두툼한 눈위 볼륨을 줄일 수 있다.

눈에 지방과 근육은 비교적 많지만 피부가 많이 두껍지 않다면 부분 절개 눈매교정도 가능하다. 아주 작은 부분만 절개해 지방을 제거하고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남자 쌍꺼풀 수술은 일반적인 여자 쌍꺼풀 수술과 다르다. 남성의 해부학적, 구조적 특징에 맞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서 적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남자눈성형을 통한 이미지 개선을 원한다면 먼저 전문가에게 자세한 상담을 받은 후 본인에게 적절한 쌍꺼풀 모양과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아이니크성형외과 양해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