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원 이태희 원장)
(사진=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원 이태희 원장)

소강 상태였던 코로나 사태가 최근 다시 확산되면서 완화되었던 규제와 제한들이 다시 강화되고 있다.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면서 10인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는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바 있다. 코로나 사태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어 내년까지 장기화되는 것이 확실시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우울증을 호소하고 있다.

코로나 감염에 대한 두려움, 감염 방지를 위한 각종 제한 조치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로 불안하고 의욕 부진, 무력감, 각종 신체 증상들을 호소하는 것이다. 신체 증상으로는 불면증, 소화불량과 더불어 피부 탄력 감소, 기미, 모낭염 등의 피부 염증 증가 등의 피부 증상을 보인다. 무더위 속에서 높은 습도와 온도에 지친 피부가 코로나 우울증까지 겹쳐 더욱 쉽게 노화가 오게 되는 것이다.

코로나 우울증에 지친 피부를 회복하는 간단한 생활 수칙으로는 적절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자외선 차단과 적절한 피부 보습은 필수적이며 깨끗한 세안과 메이크업 클린징을 해주어야 한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과 적절한 영양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

물론 적극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한 상태인 경우 더욱 심각해지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여 처치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는 물광주사는 체내 수분을 끌어당겨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에어젯 펌프로 주입하는 것으로 보습 효과 뿐 아니라 주름 개선,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스킨 부스터 시술도 많이 시행하고 있는데 필로르가 주사, 리쥬란 힐러 등이 있다.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기 위한 각종 영양성분이 단일 또는 복합으로 들어있는 주사제이다.

피부 탄력 회복과 주름 개선을 위해 고강도 집중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시술도 효과적인데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피부 조직을 수축시킴으로써 콜라겐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탄력 증가, 주름 완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주파 에너지 시술도 많이 시행하고 있는데 균일한 깊이의 니들로 고강도 집중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정확하게 전달하므로써 잔주름 개선, 여드름 흉터 개선, 피부 탄력 증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술들은 30분 이내의 간단한 시술로 큰 부작용 없이 피부 탄력 증가와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 마취 연고와 아이스팩에 의한 국소마취를 할 수도 있으며 수면마취를 하여 더 많은 시술과 강도를 줄 수도 있다.

아무리 간단하고 안전한 시술이라도 정확한 술기와 전문적인 경험이 없다면 흉터, 안면홍조, 피부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므로 경험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안전하다.

도움말 :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원 이태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