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춘천 셀레스의원 한민성 원장)
(사진=춘천 셀레스의원 한민성 원장)

원치 않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항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생활이 이어지고 있다. 길거리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을 찾아볼 수 없게 됐는데,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의한 모공 확장, 홍조,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있다.

마스크는 오랜 시간 착용하게 되면 마스크 내부 공기가 습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 피지 등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이와 함께 여름철 변덕스러운 일교차까지 겹쳐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 현상이 일어나는 등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고 있다.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 잡아야 한다. 특히 건조한 피부는 보습 장벽이 무너져 염증이 생기기 쉽고, 이로 인해 피부가 붉어질 수 있으며 더 심해지면 모공 확장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술을 통해 피부 치료를 실시하는 경우도 있다. 플라듀오의 경우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해 치료하는 방식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재건하여 소양감을 낮추고 염증을 완화시키고 있다. 유효 성분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해주고 있으며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이온을 발생시키고 있다.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은 민감한 피부 타입에 시행될 때 피부 손상으로 인한 고통을 주게 된다. 그러나 플라듀오 시술은 일반 레이저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통증도 거의 느낄 수 없으며 오히려 민감한 부분을 진정시키면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고 있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도 시술을 할 수 있고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자연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시술로 질소 플라즈마와 아르곤 플라즈마를 병행하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용할 수 있고 기미, 홍조, 모공, 등 다양한 질환과 피부톤 개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에게 맞는 피부과 시술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현재의 피부 타입에 맞게 레이저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지,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등 확인해야 하며 풍부한 의료 경험이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춘천 셀레스의원 한민성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