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청역 어뉴클리닉의원 시보경 대표원장)
(사진=서울시청역 어뉴클리닉의원 시보경 대표원장)

피부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각질형성세포의 기능이 저하되며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는 시간이 점차적으로 저하된다.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서 피부에 각질이 쌓이게 되고 칙칙하고 거칠어지게 된다.

피부관리를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장시간 관리를 받는 것보다 짧은 시간동안 관리를 받고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한 피부 친화적인 필링 프로그램이다. 필링은 피부의 죽은 각질층은 제거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해 피부를 발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며 다양한 시술 종류가 있어서 개인 피부 타입에 맞는 필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각질층은 제대로 제거 하지 않고 피부관리에 소홀할 경우 색소침착이 발생하거나 피부톤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칙칙한 피부로 변할 수 있다. 피부관리를 꾸준하게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죽은 각질층을 제거하고 새로운 표피 생성을 유도하는 적절한 필링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스파이더필(SPIDER PEEL)은 각질제거 성분과 함께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필링 후 손상될 수 있는 피부 장벽을 보호 및 강화 시켜주며 스파이더톡스(SPIDER TOX)는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 EGF, 아데노신 등이 함유되어 있다.

시술 후 일상 생활이 가능하지만 무조건 받아보는 것이 아니라 피부 정밀검진을 실시하여 피부질환이 있는지 확인 해야한다. 또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노화가 진행되기 전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서울시청역 어뉴클리닉의원 시보경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