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천안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
사진제공=천안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

[에듀인뉴스=이현영 기자] 천안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에서 천안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천안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개최에 참여한다.

이번 ‘2020 천안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은 오는 9월 17일(목)~18일(금) 천안시 자유학년제 대상 31개 중학교 1학년 6,000명을 대상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온라인 세상 속 진로축제에 천안미용학원 크리스챤쇼보에서는 헤어아티스트 직업군에 대해 실시간 진로활동 시간을 갖게 되었다.

기존 ‘천안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은 천안시 태조산에서 이루어졌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학생들과 만나게 된다.

페스티벌의 목적은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기회 제공 및 운영의 내실화 향상과 마을 내 인프라를 활용한 자생적인 진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미래 신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제고,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제공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 능력 제고다.

크리스챤쇼보 천안미용학원 관계자는 "염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직접 시연을 선보이면서 헤어 디자이너에 대한 직업군 설명이 방송에 전파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궁금증도 해결해준다"며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자격요소인 헤어 국가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 뿐만 아니라 피부국가자격증, 네일국가자격증, 메이크업국가자격증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