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 더블유의원 신향미 원장)
(사진=광주 더블유의원 신향미 원장)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끝을 보이며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더위는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고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자외선에 피부가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돼 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과 기미 및 잡티, 홍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고민을 해결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얻고자 기능성 화장품이나 팩, 마사지 등을 시도해보기도 한다. 하지만 이미 외부 자극으로부터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닐뿐더러 피부 문제를 야기하는 근원을 완벽하게 해결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만약 이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피부과 시술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을 꼽자면 싸이토케어(Cytocare)를 들 수 있다. 프랑스주사라고도 불리는 싸이토케어 부스터는 피부 진피층에 50여 가지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는 시술이다.

11가지 비타민과 21가지 아미노산, 14가지 미네랄 및 미량원소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늘어진 혈관의 정상화를 통해 풍성한 수분을 공급하고 홍조 개선, 속건조 및 잔주름 개선, 미백, 광채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개인별 피부 특성과 민감도 등에 따라 주입량과 시술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 계획을 수립한 후 정확한 처방 아래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울러 시술 이후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와 보습제를 사용하고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철저한 피부 관리가 동반되어야 장기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명심하길 바란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광주 더블유의원 신향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