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시사북스가 만든 어린이 출판 교육 브랜드 ‘시소스터디’에서 논리 사고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미래 영재를 키우는 <진짜진짜 킨더 사고력수학 A 수>, <진짜진짜 킨더 사고력수학 B 연산> 2종이 선출간되었다. C-도형, D-생활수학은 올해 안에 출간 예정으로, 총 4권으로 구성된다. 

시소스터디의 <진짜진짜 킨더 사고력수학>은 수학을 처음 접하는 유아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심어주고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만든 유아 수학 입문서이다. 5세를 중심으로 4세부터 6세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학원에 가지 않더라도 홈스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교재 저자인 여수미 씨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위를 마친 후, K.E.C 컨설팅 그룹에서 국내 및 해외 의대 진학과 특목고 입시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을 담당하였고, 서울 강남의 소마 사고력수학 센터의 팀장 교사로 근무하는 등 수학 영재 교육 방면으로 탁월한 실력을 보여 왔다. 

<진짜진짜 킨더 사고력수학>은 저자가 오랜 기간 최상위권 학생들을 지도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담은 교재로, 대치동 영재교육의 핵심인 ‘왜~?’에 집중하는 사고 방식을 아이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경시대회 등 각종 최신 경시대회 유형을 모두 반영함으로써, 굳이 학원을 다니지 않고 홈스쿨만으로도 경시대회까지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 만큼 사고력수학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체 시리즈는 수학의 가장 기본인 ‘수’를 시작으로, 수와 수의 관계인 ‘연산’을 배우고, 공간 감각을 익히는 ‘도형’, 마지막으로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수학 원리를 배우는 ‘생활수학’까지 총 4권으로 이루어진다. 

각 테마별로 열린 질문을 던지는 생각 열기로 아이의 호기심을 유도한 다음,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익히는 개념 탐구, 게임과 놀이 활동으로 수학에 친근해지는 렛츠플레이(Let's Play), 마지막으로 복습하는 확인 학습 코너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다. 또 중간 중간 플러스업(Plus Up) 도전! 코너가 있어 수준 높은 어린이 수학경시대회 문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스티커 활동, 카드 놀이, 수학 보드판 게임 등 아이가 흥미를 가질 만한 활동북도 포함되어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출간된 ‘A 수’에서는 가장 먼저 1-20까지의 ‘수의 개념’을 깨우치도록 한다. 수와 그 수가 가지는 의미, 그 적용까지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루고 있으며 탄탄한 기초 개념을 바탕으로 사고력과 창의력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B 연산’에서는 한 자리 수의 덧셈, 뺄셈의 기본 개념을 다룬다. 지겹게 느껴지기 쉬운 단순 계산 반복이 아닌, 다양한 표현 방법(문장제, 스토리텔링 포함)의 연산 개념을 수록하여 아이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했다. 특히 연산 방법을 수직선 등의 그림으로 나타내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시소스터디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학원이 꺼려지는 상황에서, <진짜진짜 킨더 사고력수학>은 홈스쿨만으로도 아이의 수학 실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