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 예약하셨어요? 13~18세 독감 백신 무료접종 중단
오늘(22일) 예약하셨어요? 13~18세 독감 백신 무료접종 중단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0.09.2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운송 과정서 상온 노출 확인 공급 중단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오늘(22일)부터 실시 예정이었던 13~18세 대상 국가독감예방접종 사업이 중단됐다. 

질병관리청(질병청)은 “22일 시작하는 18세 이하 청소년·아동의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을 연기하고, 8일 시작한 영아 2회 접종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질병청은 21일 이같은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날 밤 11시 백신접종 중단을 긴급 공지했다. 

문제점이 발견된 백신은 22일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시작하려고 준비한 13~18세 대상 물량이다.

백신 운송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돼 백신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판단에 접종 계획을 보류한 것이다.

질병청은 문제가 된 업체의 인플루엔자 백신 공급을 즉시 중단했으며 이미 공급된 백신은 품질이 검증된 경우 순차적으로 공급을 재개할 계획이다. 

백신 품질에 문제가 발견된다면 대량 폐기도 불가피하다. 올 가을·겨울 인플루엔자와 코로나 동시 유행 가능성에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 공급에 큰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것. 백신은 연간 단위로 계획을 세워 공급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확보가 어렵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22일 시작하는 13~18세, 임산부 등 접종과 기존 2회 접종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이 모두 중단됨에 따라 참여의료기관 및 대상자에게 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안내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