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학생들 학습 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교육부는 지난 15일 21일 수도권 등교 재개와 주 1회 이상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권고한 바 있다.

이에 와이즈캠프는 올해 초 교육부가 제시한 원격수업 방안과 동일한 학습을 운영하면서 원격수업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 비대면 수업을 보완하고 있다. 이에 초등학부모 78%의 회원이 재구매 할 정도로 탄탄한 학습관리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국내 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 학습 콘텐츠에 적용한 비상교육의 스마트 학습 브랜드로 개뼈노트, 말뼈사전, 글뼈읽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뼈노트는 교과별 단원의 복잡한 구조를 시각적 이미지로 제공해 전체적인 단원의 구조를 파악해 메타인지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이다.

말뼈사전은 개뼈노트와 함께 와이즈캠프가 특허출원을 낸 학습콘텐츠로, 초등 교과서 속에 내제되어 있는 3,367개의 낱말의 구조를 음성과 이미지로 제공하는 초등 맞춤형 사전으로, 한글과 영어 제공, 단원 검색, 타자 검색, 음성 검색까지도 가능하다.

글뼈읽기는 글을 종류별로 분류해 글에 대한 호기심과 활동 등으로 구조를 파악하고, 읽고, 정리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학습으로, 문해력을 쌓는데 도움이 된다. 문해력은 전 과목에 기초가 되는 학습 능력 중 하나로 높은 문해력은 전과목 효율적인 학습으로의 전이를 이끌기 때문에, 학습 격차를 줄이는 초등 필수 핵심 역량으로 알려져있다.

이와 함께 월 2회 비대면 실시간 그룹형 화상수업을 제공해 교육부가 권고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케어한다.

실시간 그룹형 화상수업은 실제 교안을 학습기에 띄워 교과 진도를 나가며, 전국 다른 지역의 친구들 최대 10명과 함께 수업을 이뤄 학생들 개개인의 발표력, 문제 해결력, 협동심 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와이즈캠프는 별도의 화상도구 없이 학습기 내에서 교과 진도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습 콘텐츠다. 

와이즈캠프는 관계자는 “교육부가 제시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수업의 질을 높이지는 못한다는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기 위해학습 격차를 줄이는 그룹형 화상수업 제공과 개인별 맞춤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인별 맞춤 관리는 1:1 관리선생님제로 관리선생님은 비주얼씽킹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해 학습자의 수준과 실력을 고려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며, 상시 문자, 쪽지, 전화 상담을 제공해 부족한 학습 습관을 잡도록 돕는다.  

또 업계 유일 매월 월간지를 집으로 배송해 오프라인 학습까지 관리한다.

와이즈캠프는 전 학년 전과목 학습과 더불어 비교과와 주요 과목 영어, 수학의 심화학습 프리미엄 학습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영어 '두두잉글리시' 파닉스, 워즈, 그래머, 스피킹, 라이팅을 레벨에 맞게 학습할 수 있으며, 21일 오픈한 프리미엄 수학 ‘판다 수학’은 연산, 기본, 발전, 심화 등의 수준별 수학 맞춤 학습으로 계산력 강화 연산학습, 개념 학습, 유형문제 풀이, 시험대비와 최상위 문제로 사고력 수학까지 제공해 수학 과목의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초등 고학년을 위한 중학 입학 대비 콘텐츠 ‘와캠 중학’과 7세 아이들의 초등 입학 준비를 돕는 ‘누리와캠’ 학습 커리큘럼도 제공해 초등부터 중등까지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와이즈캠프는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신청 시 급수 한자 문제집과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을 제공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