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악 시장을 선도할 음악인 및 음악산업 전문가 양성이 목표

[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2020학년도 실용음악전공 대입 수시 실기고사에 4,0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교육계와 음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던 홍익대학교가 공연예술대학원에 실용음악전공을 신설하고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존의 공연예술·뮤지컬전공에 이어 실용음악전공을 운영하게 된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은 이로써 명실상부 국내 공연예술분야 최고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최첨단 교육시설과 실습시설을 갖춘 홍익대학교 대학로캠퍼스에 위치하는 실용음악전공은 주·야간 두 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보컬, 작곡, 스튜디오 엔지니어링 등 실기 분야 중심의 주간 과정은 21세기 음악계를 선도할 세계적인 실용음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인 실기역량, 기획/제작/창작역량, 음악이론역량 등 음악가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학계와 음악계에서 명망을 얻고 있는 베테랑 교수진들이 지도와 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음악제작 및 비즈니스 위주의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는 실용음악전공 야간 과정은 인문학적 소양과 예술적 안목을 겸비한 전문적이고 창조적인 음악프로듀서와 음악산업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음악저작권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경영 등 음악콘텐츠의 사업화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들이 개설되며, 국내 유명 기획사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출신 실무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함께 현장 중심의 강의와 제작 실습을 진행한다.

홍익대학교 실용음악전공은 최고 수준의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외 음악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연예술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만든 뛰어난 창작물은 교수들과 대학원의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제작되어 현재와 미래의 음악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다.

공연예술대학원 실용음악전공의 원서접수는 9월 28일(월)부터 10월 12일(월)까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전형 일정 및 제출 서류 등은 홍익대학교 대학원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학문의는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에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