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 포시즌 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사진=부산 포시즌 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대중적으로 많이 시행되고 있는 쌍꺼풀수술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접근성이 높은 성형수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근래에는 일상화 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눈이 더욱 부각되어 보여 평소 눈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해결책으로 눈성형을 많이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주말이나 휴가철에 여행 대신 성형수술 후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른바 뷰캉스가 올 여름 색다른 휴가 방법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수술은 수술시간이 길지 않고 일상생활에 불편할 만큼 크게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많은 연령층이 부담스럽지 않게 쌍꺼풀 수술을 결정하는 편이다

다만 아무리 대중화된 성형이라고 할지라도 본인의 피부 상태와 눈 모양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으로, 어울리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선택할 경우 오히려 인상이 부자연스러워 보이고 자칫 더 세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절개법과 매몰법,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자연유착까지 쌍꺼풀수술의 방법은 다양한데 재수술 없는 쌍수를 위해서 나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우선 매몰법은 절개없이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연속적으로 눈꺼풀 라인을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방법으로, 피부가 얇고 처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반대로 절개법은 처진 피부나 눈 지방이 많아 눈꺼풀을 절개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확실한 눈의 교정을 도와주기 때문에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한다.

최근에는 매몰과 절개의 장점을 모아 놓은 자연유착 방법도 젊은 연령층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매몰법에 비해 구멍의 크기를 1mm 정도 크게 잡아 피부와 검판 사이에 있는 필요 없는 피하조직과 근육을 일부 절제하여 고정력을 강화시켜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다만 모든 수술방법의 경우 본인의 눈 모양이나 피부 특성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수술 방법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올바른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을 제시해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소통하며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온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쌍수후기나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본인만의 수술방법과 임상경험이 많은 노련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있는 곳에서 꼼꼼히 확인 후 수술을 시행한다면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부산 포시즌 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