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포스트코로나19 시대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미래세대교육인 ‘신바람 에너지스쿨’ 교육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코로나19 이후에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에 기초한 복합형 실시간 학습과 ar, vr등 ict콘텐츠를 활용한 비방문형 현장탐색 프로그램이 보완됐다.

대면을 최소화하고 현장감을 증대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본 프로그램은 교육정보를 아카이브 형태의 사이트 개발을 통해 필요한 정보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자율 체험 및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 운영을 원하는 곳에는 현장방문형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중부발전 외 6개의 전력그룹사에서 주최하는 신재생에너지 교육프로그램인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미래세대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제고 및 차세대 에너지리더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를 대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

신바람 에너지스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신청 접수 중이며 교육운영은 12월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