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이투스교육은 오는 10월 24일(토) 시행되는 제5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종료 직후에 최태성 강사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실시간으로 가답안을 공개할 계획을 밝혔다.

최태성 강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라이브 가답안 방송’은 시험 직후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 공개로 수험생들에게 주목 받았다. 지난 48회, 49회 시험 관련 라이브 방송은 동 시간대 진행된 가답안 방송 중 조회 수/댓글 수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제50회 한국능력검정시험 가답안 라이브 방송’은 10월 24일(토) 한능검 시험이 끝난 직후 ‘최태성 1TV’에서 진행된다. 정답 공개와 동시에 수험생은 라이브 대화창을 통해 최태성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했던 문제에 대해 해설을 요청할 수 있다.

앞서 ‘최태성 1TV’ 채널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전 날인 10월 23일에 시험에 나오는 것만 콕콕 짚어주는 ‘한능검 전야제’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태성 2TV’ 채널에서도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우리나라 역사 관련 다양한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최태성 강사는 누적 수강생 수 500만 명(이투스 및 EBS 합계)을 보유한 한국사 전문강사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분야 수강생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 강사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관련 도서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135만 권 이상의 누적 판매 부수를 기록했으며, ‘큰별쌤 최태성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 시리즈는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서점 한능검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도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