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재활요양병원인 서울대효청라요양병원은 지난 8일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을 통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국민 건강 유지 및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의료기관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평가한다.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기관의 경우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이 국제 수준으로 평가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기관의 의료 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 서비스의 제공 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 인력 관리 및 운영, 환자 만족도 등 다방면에 대해 복합적인 평가를 받아야 한다.

청라 서울대효병원은 의료기관 인증을 위해 병원 내 전담 팀을 구성하고 자체 평가를 통해 의료 서비스를 큰 폭으로 개선했다. 피드백을 통해 의료 서비스 제공 방안을 개선, 환경 및 의료 시스템의 일부를 보완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를 토대로 청라 서울대효요양병원은 인증심의위원회로부터 모든 부문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의료기관 인증제도에 따라 2024년 9월까지 모든 의료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환자의 안전 보장과 높은 의료 서비스의 수준이 인증된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서 의료기관 인증을 받게 되었다.

인천 서울대효청라요양병원 병원장은 “모든 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써주신 덕분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환자 중심의 환경 및 치료 체제를 갖춘 만큼 앞으로도 많은 환자들의 치료 및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 항상 신뢰 받는 재활요양병원 청라 서울대효병원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