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은 독도의 날!....대구시교육청, 독도 사랑 결의 대회
25일은 독도의 날!....대구시교육청, 독도 사랑 결의 대회
  • 이수현 기자
  • 승인 2020.10.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시교육청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독도사랑 주간(10월 19일~10월 23일) 마지막 날인 23일 전 직원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출근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다.(사진=대구시교육청)

[에듀인뉴스=이수현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독도사랑 주간(10월 19일~10월 23일) 마지막 날인 23일 전 직원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출근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다.

‘독도의 날’은 1900년 고종황제가 독도영유권칙령을 반포한 것을 기념해 온 국민 하나 되기 운동을 펼치는 날이다. 

독도의 ‘동도’와 ‘서도’ 모양으로 모여 ‘독도 사랑 결의 대회’를 가지면서 독도 사랑을 되새기고 다짐했다.

대구시교육청도 이에 동참해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원과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그리고 학생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심 그리고 사랑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은희 교육감 등 시교육청 직원 70여명이 함께 본관 현관 앞에서 독도의 ‘동도’와 ‘서도’ 모양으로 모여 ‘독도 사랑 결의 대회’를 가지면서 독도 사랑을 되새기고 다짐했다.

이수현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