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언론사 채용 필수 자격증인 KBS한국어능력시험 성적 발표가 오는 29일(목)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내년 한국어 시험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에 한국어 인강(강의) 및 한국어 교재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자격증이 간단하게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 레벨테스트’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KBS 한국어 무료 레벨테스트’는 해커스자격증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퀴즈만 풀어도 KBS 한국어 완전 정복 지원금 2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국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를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한국어 레벨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고, 간단한 학습 방법 및 보완점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 결과에 따른 맞춤 강의도 추천해주기 때문에 한국어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 또는 한국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은 수험생에게 좋다. 추가로, 해당 페이지에서는 자신이 풀어본 문제의 해설과 답도 확인할 수 있어 재미있는 한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KBS 한국어능력시험 얼리버드 2주 끝장반’ 또한 한국어 시험 준비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강의는 내년 KBS 한국어능력시험을 더욱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본 제공되는 수강 기간 90일과 함께 2020년 12월 31일까지 수강 기간을 무료 제공하며, 학습법 제시, 핵심 이론 설명, 기출 포인트 정복, 최종 문제 풀이, TOPIK 기출 문제 풀이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국어 자격증 취득 시 공기업 및 경찰 공무원 채용에 가산점이 부여되어 많은 취업 준비생이 한국어 시험을 주목하는 만큼, 해당 강의는 한국어 시험 독학생뿐만 아니라 초시생에게 유용하다.
 
해커스자격증의 한국어 강의는 스타 강사인 최수지 강사가 진행하며, KBS 한국어능력시험 출제 유형 분석 및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최수지 강사는 단 7강으로 KBS 한국어능력시험 기본 개념부터 필수 핵심 개념까지 한 번에 잡아주는 핵심 요약 강의를 제공해 한국어 시험 단기간 고득점 달성이 가능하다.   
 
해당 수강생에게는 베스트셀러인 ‘해커스 KBS 한국어능력시험 2주 합격’ 교재를 제공(*교재 포함 구매 시)하고, 최수지 강사의 핵심 요약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한국어 교재는 상세한 해설로 쉬운 학습이 가능하며, 교재 내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는 학습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 KBS 한국어능력시험 책을 찾는 수험생에게 많은 추천을 받은 바 있다. 추가로, 현재 해커스자격증은 수강 신청 시 실용 글쓰기 특강을 무료 제공하여, 한국 실용 글쓰기 자격증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해커스자격증은 ‘IT 자격증 올인원패스’를 제공해 취업 필수 IT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해당 강의는 3개월과 6개월로 구분되며 수강생은 월 1만 원대로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부터, 워드프로세서, ITQ, GTQ, MOS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 강의를 수강 기간 무제한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 수강생은 수강 기간 30일 연장 혜택(*6개월 상품 구매 시)과 함께 ▲ 취업 인강 2만 원 할인 쿠폰 ▲ 직무적성검사/NCS 모의고사 응시권 ▲ 한국사 교재+인강(*한국사 옵션 선택 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전 연습 문제 등의 학습 자료도 받아볼 수 있다. 참고로, 현재 해커스자격증 홈페이지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자격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KBS한국어능력검정시험 강의와 함께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문제, KBS 한국어능력시험일정, 한글 실용글쓰기, TOPIK(토픽)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