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IT 기술과 인터넷이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새로운 기술 혁신을 이루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웹 환경의 영역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기존 웹에서 제공되던 서비스들이 전문화∙다양화되면서, 웹 환경과 생활의 밀접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역량 있는 웹디자이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비김영(김영편입)의 국비지원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전문 웹디자인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모두 갖춘 웹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 웹디자인 과정은 디자인부터 퍼블리싱까지 웹 과정의 모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커리큘럼으로는 △포토샵 파운데이션 △일러스트 파운데이션 △포토샵 어드밴스 △일러스트 어드밴스 △그래픽 아트웍 △시안디자인(UX/UI) △HTML/CSS △Java/J-Query △웹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

각 과정에서는 웹디자인 기초 과정부터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심화 과정까지를 배우며, 특히 웹 포트폴리오 과정에서는 웹디자이너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실무 능력 및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해당 과정에서는 기본에 충실하고 트렌드에 부합하는 포트폴리오를 목표로, 개인별로 목표로 하고 있는 포커스에 맞춰 차별화된 고퀄리티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디자인 ▲모션그래픽 ▲편집 디자인 ▲게임원화 ▲IT ▲아트웍(포토샵&일러스트) ▲에프터이펙트 ▲마야 ▲C4D ▲3D맥스 ▲전산세무회계 ▲영상편집 ▲CG&3D애니메이션 ▲인테리어디자인&설계(오토캐드, 스케치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컴퓨터 자격증(컴활 1,2급, MOS Master)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비김영(김영편입)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 관계자는 “웹디자이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웹디자인 커리큘럼을 통해 웹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육 마지막 단계에서는 웹 포트폴리오 수업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경쟁력을 강화해,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비김영(김영편입)의 국비지원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은 현재 강남과 인천, 수원, 신촌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이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1:1 취업 컨설팅 등의 체계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관련 기업과 제휴 및 수강생 지원을 통해 수강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이 속한 아이비김영(김영편입)은 메가스터디교육그룹의 대학편입 브랜드로, 국비지원컴퓨터학원 메가스터디컴퓨터학원을 통해 성인 교육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교육 시장에서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한 지점 확대를 통해 취업 교육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