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입원닷컴 네트워크 유성봉명점 송산한의원 박준상 원장)
(사진=입원닷컴 네트워크 유성봉명점 송산한의원 박준상 원장)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빈도가 높게 마주하는 장면들이 어떤 것이 있을까?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는 자동차 반, 사람 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동차가 많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그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을 간과할 수 없다.

이러한 교통사고는 본인이 스스로 조심한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당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만약 사고를 통해 몸이 자극을 받았다면 방치하지 않고 한의원에 방문해서 관련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

사고 이후 안일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신속한 대처가 중요하다. 이유는 ‘교통사고 후유증' 때문. 아무리 경미한 사고로 볼 수 있는 단순 접촉사고라고 할지라도, 혹은 몸에 타박상이 크게 없어 문제 되지 않는 것처럼 보여도 한의원이나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과정이 필요하다. 체내에 충격이 가해져 후유증이 생길 수 있고 만성질환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몸에서 보이는 도드라지는 증상 외에도 두통, 어지러운 증세, 구토 등이 생길 수 있고 정신적으로도 영향이 미칠 수 있어서 주의와 예방을 강조한다. 그래서 집중 케어를 면밀히 해줄 수 있는 한의원 등의 한방병원을 찾는 것도 가장 기본적인 과정 중 하나인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허리와 목에 무리가 가서 통증이 생겼을 때 관절 질환에 적합한 추나요법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추나 요법은 연부조직을 수기로 부드럽게 풀어주어서 체내에 있는 어혈을 풀어 염증을 막는 진행이며. 마취나 절개 없이도 증상에 대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연로하신 분들 외에도 특정 직업군, 주부, 직장인들까지 부담 없이 이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개개인에게 초점을 맞춰 긴장과 근육을 풀어주는 약침이나 침술, 한약, 뜸, 추나요법 등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한방에서도 입원치료가 이뤄질 수 있으므로 집중적으로 초점을 맞춰 과정이 진행되어 단발성이 아닌 점진적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겠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단순히 통증 완화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 무리 없이 복귀할 수 있도록 하며 기타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 상태가 호전될 수 있게 하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끝으로 한방을 생각하면 치료비에 입원까지 걱정할 수 있지만 자동차 보험이 가입 되어 있을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 혜택은 비용적인 부담을 내려놓는 방안이 될 수 있다. 이렇듯 한방에서도 번거로운 입원 절차와 치료 절차에서도 심리적인 부담에서 가벼워질 수 있으므로 참고하면 더욱 좋겠다.

도움말 : 입원닷컴 네트워크 유성봉명점 송산한의원 박준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