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2020 서울 아시아 문화축제’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영상 탐방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다문화시대 아이들을 위한 다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2020 서울 아시아 문화축제는 서울시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공공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아이들의 문화적 유연성과 포용력을 계발하고, 미래 시대의 가능성을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의 내용은 아시아 각국의 문화 체험과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영상을  시청하는 아이들은 영화 ‘소리도 없이’의 문주 역을 맡은 아역배우 이가은과 아시아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는 아시아 박사 시안이와 함께 아시아 각국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으로 느낄 수 있다. 네팔, 몽골,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등 7개국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다.

해당 국가들은 우리나라와 지리적, 관계적으로 가깝지만, 비교적 정보가 협소한 만큼 영상탐방을 통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각 국가들의 언어, 위치, 수도, 우리나라와의 관계, 날씨, 의상, 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밖에 비정상회담의 출연자 수잔, 단국대학교 어학당에 재학 중인 윤아, 나나, 제인 등 친구들로부터 다양한 문화권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2020 서울 아시아 문화축제 영상 문화 탐방을 통해 서울시 및 전국의 아이들이 영상으로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서울 아시아 문화 축제’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포스터 큐알 코드를 통해 서 접속할 수 있다.